우리 부동산 사무실 인테리어 공개해봅니다!

이것저것

2019. 9. 2. 18:19

우리부동산 사무실 인테리어 공개해봅니다!

안녕하세요 믿고보는 정실장입니다

오늘은 작년겨울에 공사했던 저희 부동산 사무실인테리어를

공개하기 위해서 포스팅한번 해봅니다

사실 사진이 더많은데 어차피 느낌만 보세요~

시작하기 전 껍데기 모습이에요

목수사장님이 오셔서 석고로 일단 전체적으로 둘러뒀어요

아무래도 콘크리트벽 그대로 살려서 할꺼 아니라면

꺼칠꺼칠한면을 좀 죽여놔야하니까요

사무실인테리어는 아무리 업자들한테 맡겨서 한다고하더라도

본인이 직접 설계는 다 짜놓고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무조건 실패할수 밖에 없어요 그이유는 포스팅보다보면 나옵니다

부동산치고는 사무실이 꽤나 큰편이에요

전용25평정도 되는데 일반적인 부동산은 15평내외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문이 양측으로 달려있어요 입구가 두개나되요

전등을 많이 깔아둘꺼기 때문에 배선공사가 한창이에요

조금씩 색을 입히고 있는 단계입니다 넓어서 공허할까봐

사무실을 전체적으로 반으로 나누었어요 앞쪽은 고객응대 및 부동산으로

뒤쪽은 회의실이나 작업실로 사용할꺼거든요

최종 완성되고 청소까지 마첬습니다 이게 작년에 찍은거에요

지금은 짐도 더 많아젔기도 하고 책상이 조금더 늘었네요

조명이 몇십개가 들어가서 매우매우 밝은편이에요

아무래도 남들보다 튀려다보니 과하게 밝긴해요

책상을 여러개 두기위해 복잡한 배선을 줄이고자

애초에 바닥공사를 할때 아래측에 콘센트를 심어두었어요

물론 인터넷선도 바닥할때 미리 다 심어두었어요

이게 중요한게 직원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배선이 꼬이기때문에

지저분하게 되어서 발에 걸리거나 콘센트가 뽑히거나 난리도 아니거든요

미리 준비해둔 덕에 외부에서는 복잡한 배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첫번쨰 보이는 책상 아래 바닥에서 바로 따서 쓸수있거든요

넉넉하지는 않지만 큰책상4개를 두고 사용중이에요

지금은 앞쪽에만 책상이 6개로 늘어났어요

혹시 몰라 최대한 배선을 뽑아두어서 그런지 다행이네요

 

우리부동산은 샤시가 통창으로 뻥뚫려있어서 그런지 외부에서

잘보이기 때문에 실내인테리어에 더 신경을 많이썻어요

간혹 여기가 부동산인지 카페인지 물어보시는분들도 많아요

뒤쪽에는 싱크대가 들어가있어요

여분의 책상들도 여기다 있어요

작은평수 가정집에 들어가는 싱크대보다 커요

이건 원래 붙박이장을 설치할 예정이었지만

어차피 싱크대 연장을하는게 가격차이가 거의없어서

어쩌다보니 길어젔어요.. 밥해먹을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래서 싱크대의 절반은 수납장을 잘쓰고있습니다

그리고 싱크대아래에는 온수기? 같은게 설치되있어서

따뜻한 물도 나온답니다 그것도 미리 설치해두시는게 좋아요

가운데를 막고있는 부분은 가벽을 치고 겉면은 파벽으로 마감했어요

그냥 벽지로 하려다가 없어보일꺼같아서요

완벽히 나눠진게 아니다보니 에어컨은 한대입니다

요건 냉난방기라서 겨울철에는 히터로 사용중이에요

아쉬운건 요건데 겨울에는 생각보다 추워서 전기히터를 하나더 꺼내서 사용합니다

용량이 작지는 않은데 부동산 사무실이 통창이다보니 쌀쌀하더군요

신경을 많이썻던 상담실입니다 상담공간을 두곳으로 만들고

각각의 상담실에 모니터를 박아두었어요 요것도 미리 배선작업을해둬야

나중에 깔끔하게 쓸수있어요 지금은 모니터 아래쪽에는

선반을 다 짜두어서 외부에서 컴퓨터나 배선이 거의 보이질않아요

상담실은 살~짝 띄어두어서 무대처럼 꾸몄어요

내가 주인공이다 싶을정도의 딱 그정도로요ㅎㅎㅎ

지금생각해보면 최대한 붙박이장을 더 만들껄그랬어요

사용하다보니 공간이 부족해요 지금은 붙박이장 위에

박스가 몇개 올라가있네요..

아무래도 복사하거나 팩스쓸일이 많아서 그런지 복합기가 두대입니다

혼선이 올경우를 대비해서 두대를 배치했어요

둘다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무선인쇄되도록 세팅해두었어요

모든컴퓨터에서 인쇄가 가능합니다

 

 

쓰다보니 내용이 기네요

부동산인테리어는 정말 재대로 하려는분들이 없죠?

근데 요즘 부동산 너무많잖아요 포화상태니까

남들보다 조금더 튀고 깔끔하게 해놓으면 방문객이 더 늘겠죠?

궁금하신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답변해드릴께요!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파인애플 과자 펑리수 간단리뷰  (0) 2019.09.03